먹을 것

[성수] 모멘토 브루어스 - 커피 한잔하기 좋은 곳(feat. 주차 팁)

SB Dunk 2021. 7. 5. 11:12
반응형

모멘토 브루어스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2길 19-18 1F
영업시간: 평일 08:00~17:00 / 주말+공휴일 11:00~19:00 (목요일 휴무)
전화: 0507-1319-3844
주차 불가

성수동 골목골목 아기자기한 곳들이 정말 많다.
서울에서 가장 핫한곳 중 한곳이 아닐까 싶은데....
가장 핫한곳 중에서 가장 주차가 빡센 곳이 또 이 인근이 아닐까 싶기도......ㅎㅎㅎㅎ
차가지고 갔다가 뒈질뻔 했다....^^
네비 안내따라 골목 들어섰다가 앞에 차가 있길래 뭐지..? 하고 보니 주차된 차임..
분명히 차 한대 다닐 수 있는 좁은 골목길인데... 차가 주차되있네...?
후진으로 빠져나갔다....^^^^^^

성수동 핫플레이스들이 모여있는 곳은 주차하기 매우매우 힘드니,
서울숲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성수아트홀 주차장 이용을 추천한다.

성수아트홀이 가장 가깝기는 하나, 평일 09:00~18:00까지만 가능하니..
주말 방문시에는 조금 거리가 있더라도, 서울숲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길..........

어라... 입구사진, 전경사진이 없네.... 아몰라
아..카운터 너머로 2명의 직원분이 계셔서... 매우 소심하게 사진을 남긴듯 함..ㅎㅎㅎㅎㅎ
초상권은 중요하니까요...?
저저.. 치명적인 초콜렛 쿠키와 애플파이의 자태를 보라........... 보기만하고 안시킴 (저녁 묵어야 되그등여)
모멘토 브루어스, Brewers는 맥주를 만드는 양조업자인데, 커피랑 접목시킨게 신선한 너낌..ㅎㅎ
시원한 얼음 커피 두잔 주소!! 라고 외치고 싶었지만.....
원두 종류도 많고, 드립으로도 가능하다고 안내해 주신다.
시즈널 에스프레소, 월카 에스프레소는 머신으로 내려주시는 듯 하고,
우측의 핀카 로스 팔로모스, 시티오 카나아, 페드로 플로레스 원두는 핸드드립으로 내려주시는듯 함...
많이 설명해 주셨는데, 음.... 얼!! 음!! 커!! 피!!!!

제송합니다.....ㅎㅎㅎ
한잔은 시즈널 에스프레소, 친구는 월카 에스프레소로 주문
합계 10,600 한잔에 5300원이네
주문 받으실 때, 이름을 물어보시는데..
외쿡느낌나고 그릏다.
밀쿡 갔을때 어버버버버법 얼! 음! 커! 피! 하고 주문하면, 뭐라뭐라하길래....

아쒸.. 머라는거야..? 하고 왓왓??
네임네임.. 아아 ㅇㅋㅇㅋ 하고 불러줬던 그 추억이 되살아났다.
이곳이 서울시 맨햍은 성수동입니까?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마주하게 되는 곳이자 주문하는 곳~
갬성 한두스푼 가능..ㅎㅎ

하단에는 모멘토 브루어리에서 제작한 드립백도 판매하고 있고...
위의 원두들은 Market Lane Coffee에서 Brewering..ㅎㅎ 로스팅 하신듯하다.
그 옆으로 오랜만에 보는 B&O Beosound8
저게 아마 2010년-12년? 이때쯤 나왔던 것 같은데...
저 당시에만 해도, 저렇게 도킹해서 쓰는 스피커가 대세였다고..... 요즘아들은 아는가 몰러..?
이어폰도 선없이 쓰는 시대에.. 스마터펀을 꽂아서 음악듣는다구요 할아버지?? 할듯?
여전히 세련된 디자인
그 뒤의 문이 아마 화장실일걸...? 안열어봄.....

안쪽에는 이런 공간이 있다.
손님들이 계셔서.. 그쪽은 사진 찍지 않음..
나도 모르는 사람이 찰칵찰칵 사진찍는거 불쾌한데.. 내가 그럴순 없자내....
저 포스터, 그림 아래 자리에서 사진 찍으면 잘나올 것 같다는 생각...

공간 구성도 깔끔하고, 커피 맛도 깔끔했던 곳..
바쁘게 움직이던 친구녀석 일정에 맞춰야하니, 커피 한두모금 홀짝하고 고대로 들고 나와서 좀 아쉬웠던..ㅎㅎ
커피 잘묵고 갑니다.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