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 것

[Tip] 차대번호로 제네시스 옵션 확인하는 법!

SB Dunk 2024. 2. 19. 20:35
반응형

2015년 제네시스가 현대에서 독립된 럭셔리 브랜드로 분리되게 되면서 '고급' 브랜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몇 안되는 트림으로 옵션을 구분하여 판매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기본 옵션에 고객의 기호에 따라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고급' 자동차 업계의 추세이다.

대표적으로 포르쉐는 실내 외의 색상부터, 서스펜션 옵션, 실내 트림에 마크를 새길지 말지, 발매트를 기본으로 할지 사계절로 할지, 사이드미러 커버는 무슨색으로 할지 등등.. 세세한 것 하나하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 두었다.

그래서 포르쉐에서 '풀옵'이라고 써놓은 차량 중에 '풀옵'은 커녕 옵션의 반도 선택되지 않은 것들이 부지기수다.
워낙 옵션에 따른 선택이 다양하다보니 브랜드 딜러 중 일부를 제외하고... 중고로 판매하는 딜러도 잘 모르는듯..

제네시스도 마찬가지인데.. 포르쉐만큼은 아니지만, 옵션의 선택 폭이 정말 다양하다.

그러다보니.... 내 차가 어떤 옵션인지 까먹거나... 또는 중고로 구매한 차량이라 정확한 옵션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

차대번호로 제네시스 옵션 확인하는 법!

1. 차량의 차대번호 확인하기 

방법은 간단하다. 

차량의 차대번호만 알고 있으면 된다.

차량의 차대번호는 운전석 문을 열어 확인하거나, 자동차 등록증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대번호는 17자리의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차량등록증이나 차내 운전석 도어 안쪽, 대시보드 하단 등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 KMHEM42APXA123456

출처: https://www.genesis.com/kr/ko
2.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차대번호 입력하기!

2-1) 제네시스 홈페이지의 차량 사양 조회서비스에 접속한다.
(아래 링크 클릭시 이동)

 

제네시스 차량 사양 조회 서비스 | 제네시스

럭셔리 고급 세단 제네시스 중고차 구매 고객의 자동차 보험 계약 시 편의를 위한 사양 조회 서비스. 차대번호를 입력하여 차 종명과 판매가격 등 중고차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제네시스

www.genesis.com

 

2-2) 차대번호 17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른다. 끝. 

조회 결과를 확인하며, 내 차량의 옵션을 살펴본다.

차량의 출고 시점마다 기본 가격과, 옵션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격이 달라질 수는 있지만 장착된 옵션은 정확하다.

차량 등록증 우측 하단의 등록 가격( *1.1 하면 vat 포함된 가격)과 맞추어보면 얼추 맞을 것이다.

아웃도어 패키지, 오디오 옵션인 루비콘 등등은 빠져있지만 꽤나 알찬 옵션 구성.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1. 2009년 이전 출고 차량의 경우 사양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2. 제네시스 액세서리는 별도 장착이 이루어지는 커스터마이징 상품으로, 사양 조회 시 조회되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는 시스템 성능을 고려하여 IP당 1일 500회 조회로 제한됩니다.
4. 차대번호는 17자리의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차량등록증이나 차내 운전석 도어 안쪽, 대시보드 하단 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 KMHEM42APXA123456
실제 구매가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도 차대번호로 옵션 조회가 가능하고, 일부 수입차 브랜드에서도 해외사이트를 통해서 차대번호로 대략적인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포르쉐는 딜러사를 통하여 옵션을 확인할 수 밖에 없다.
출고 딜러사를 찾아서 옵션표+가격표를 재발급하라는 말도 있던데 아마 옵션 가격 하나하나 적혀있는 옵션표 일듯 싶고, 정식 센터에서 대략적인 옵션표는 받아 볼 수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다음 기회에, 다른 브랜드에 대해서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상 포스팅 끗.

반응형